vi 에디터 비정상적으로 종료됐을때 확인 조치
본문 바로가기
공부/CentOS

vi 에디터 비정상적으로 종료됐을때 확인 조치

by 르논 2019. 11. 1.
반응형

출처 : 이것이 리눅스다 


(책 내용을 수정 발췌하였습니다 문제시 비공개로 전환 하겠습니다 





vi 편집기를 사용하다 사용자가 저장종료한게 아닌 다른방식으로 꺼질떄 확인조치 방법을 배웠습니다



실습을 위해 ~ 경로에서 anaconda파일로 진행을 했습니다 


vi ana+tab 으로 열고  


하고 싶은말 및 낙서~~~ 쓴 후 




비정상적인 종료를 위해 닫기 버튼을 눌러서 터미널을 닫았어요


그후 다시  vi ana+tab 으로 열면 


지금 보이는 창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된 파일을 열었을때 

나타나는 경고창이라고 하더군요 

빨간줄 끝에 부분에 swp 이라고 적힌 파일이 생성되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다시열면 


낙서 전의 상태로 그대로 있었어요 

위에 경고는 말그대로 비종료만 알려주는건가봐요 


우선 swp 파일을 보기 위해 ls -a 했습니다 

-a 옵션이 숨겨진거까지 모두 볼수 있는거더군요

있는 거 확인 후 임시 저장된 파일로 열어보면 낙서가 있는지 볼려고 했죠


vi .ana+tap 을 했더니 



???????


제대로 안나오네요 


나가고 다시 아나콘다 파일을 수정하려하니 오류창이 뜨네요 


성가셔서 안나오게 하려하는데 swp 을 지우면 해결이라고 하네요 





swp을 지우고 다시 확인 




gedit도 저런식으로 되는지 해봤는데 닫기하고 끄면 정상적으로 되는건지 

swp이 안생기네요 

끝~




반응형

댓글